• sm

  • HOME > 약산샘물은? > 약산샘물 이야기



    100대 명산에 선정된 홍천군 공작산은 산세만큼이나 물좋기로도 유명해, 해발 560m 봉우리 하나는 이름부터가 약물산(약수봉)입니다.
    '약물이 나오는 산'이란 뜻으로 수백년 전 이곳 물을 마시면 병이 낫는다 하여 전국에서 병자들이 모여들었으나 남자들을 바람나게 하는 약물이 나오는 곳이라 하여 가죽으로 막았다는 신비로운 전설이 깃들어 있습니다. 약물산 지하 205m 맥반석층과 연옥층을 통과한 신비로운 샘물이 약산샘물입니다.





    "약산샘물"은 강원도 홍천 자연보호지구내의 맥반석광맥을 타고 흐르면서 녹아내린 천연 암반수로 용존산소비용이 매우 높고, 먹는 산소인 천연유기게르마늄(Ge),칼슘,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용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 물은 0˚C에서 육각수의 형태를 띄는 것과 대조적으로 약산샘물의 경우 다량 함유된 게르마늄 성분 때문에 상온에서도 60%이상이 육각수 형태로 존재해 산소를 다량 포함하고 있어 "먹는산소"라 불리며, 체내에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인체의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킴과 동시에 수소 이온을 제거해 알칼리성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물분자 클러스터가 작으며 계면 활성력이 높고 높은 삼투압 작용으로 그 어떤 물보다 흡수가 빠르며, 자체가 강한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파동수"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수의 유통기한은 1년이지만 유일하게도 "약산샘물"은 유통기한이 2년으로 환경부에서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마개를 따지 않으면 2년 정도 지난 물이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물입니다.